2월 17일에 교환학생 합격 발표가 난 후로 '준비 과정을 블로그에 기록해야겠다'는 다짐만 한 채 벌써 6월이 되었다.

그리고 다음 주면 기말고사를 보고 이번 학기가 끝이 난다.

하루하루 느리게만 가던 시간이 돌이켜보니 훅 지나갔다.

나 뭘 하고 있었던거지...


일본으로 떠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고 이제라도 시작하기로 했다.


그런데 사실 뭘 쓰고 싶어도 아직 재류자격증명서와 입학허가서를 받지 못해서 비자도 신청 못했다.

온라인으로 재류자격증명서 신청했고 확인했다는 메일도 받았으니까 괜찮겠지. 6월 말에 공지를 준다고 했으니까 그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교환학생 가는 건 기다림의 연속인 거 같다...ㅎㅎㅎ


내가 교환학생으로 가게 된 대학교는 


간사이 대학교 KANSAI UNIVERSITY!


Kandai Senriyama campus 지도

오사카부 스이타시에 있다.

사실 교토에 있는 도시샤 대학에 합격했었으나... 교환학생은 심리학 전공 수업을 들을 수 없다고 해서ㅠㅠ

합격 발표까지 나고 학교를 바꿨다. 조용하고 한적한 교토로 가고 싶었는데...

도쿄의 츠쿠바 대학과 오사카의 간사이 대학이 나의 조건에 맞았는데,

대학교 입학한 후로 계속 서울에 살기도 했고 수도 보다는 다른 지역에 살아보는 게 더 좋을 것 같았다.

무엇보다 교토와 나라와 가깝다는 게 좋았다 ^_^

그리고 나중에 일본 유학을 가게 된다면 아마 도쿄로 갈테니까...ㅎㅎㅎ


9월 초에 들어오라는 공지만 받고 덜컥 9월 1일로 항공권부터 구매했다. 그런데 입학 허가서를 신청할 때 이게 문제가 됐나보다.

메일이 왔는데 내용은 9월 8일부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할 거니까 9월 7일까지 오라는 것! 그리고 도미토리도 9월 7일부터 이용 가능하다는 것...!

나는 9월 1일 간사이 공항으로 가는 항공권을 이미 구매했는데... 사실 이렇게 될 수도 있다는 걸 예상하고 있었다.

그래도 막상 6일 동안 잘 곳이 없다고 생각하니 막막하다.

학교 측에서는 항공권을 변경하거나 다른 숙박 시설을 이용하라고 하는데, 항공권 변경 수수료도 비싸지 않아서 바꿀까 고민하다가

어차피 바꿔도 6일동안 한국에서 탱자탱자 아무것도 안하고 놀기만 할 것 같아서 그냥 그대로 떠나기로 했다!


미리 가서 6일 동안 홀로 여행을 하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요즘은 이 여행 계획을 짜고 있는데 무척이나 재미있다!!!



물론 짐이나 이런저런 것들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생각해야 하지만...

택배로 보낼 수도 있고, 사실 짐 자체가 많지 않아서 괜찮을 것 같다.

원래 교환학생으로서 학기를 마치고 여행을 할 계획이었는데,

여행을 먼저 하고 교환학생을 시작하게 되어서 당황스럽기는 하지만 사실 일본 열도 여행이 주목적인 교환학생이라서 그냥 먼저 한다고 생각하기로 했다ㅎㅎㅎ


기말고사 공부하면서 ...(응?) 교환학생 가서 할 것 목표도 짜고 여행 계획도 짜야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