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래 4시 기차를 타고 나고야를 떠날 예정이었지만 일정을 바꿔서 14시 47분 기차를 탔다.
오늘의 기차 여행은
나고야~도요바시~하마마쓰~후지~후지노미야
경로로 총 3시간 50분이다.

거의 4시간인데 오늘은 기차 안에서 할 것을 준비했기기 때문에 편안한 마음으로 탔다. 가장 관건은 저 하마마쓰~후지 구간이다. 자그마치 1시간 53분을 견뎌야 한다. 아무생각 없이 앉아만 있으면 엉덩이가 아플 정도의 시간이다. 그러니까 저 구간에서 할 일을 바꾸면 집중력도 잃지 않고 지루함도 느끼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우선 사진을 정리하고 블로그에 포스팅할 글을 썼다. 그것을 다 하자 마침 하마마쓰~후지 구간이 되었다. 이 때부터 오늘 구매한 <ちびまる子ちゃん>을 읽었다. 초등학교 3, 4학년 용인데 꽤나 어려웠다.....ㅠㅠ

2.
후지 역에 도착할 때 쯤이 되자, 몇몇 승객들이 감탄사를 내뱉으며 창문으로 갔다. 기차 창 밖으로 후지산이 보이는 것이었다.
나는 다음 정류장에서 내려야 하기 때문에 문에 서 있어서 창 밖이 보였다. 이 고장에 사는 것 같은 승객들은 다른 여행객들이 지르는 감탄사에 처음에는 놀라서 뭔가 궁금해하다가 창 밖으로 보이는 후지산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는 '뭐야~ 겨우? 후훗' 이런 표정으로 다시 하던 일을 했다. 아무리 일본의 혼이고 정신이라지만 내 집 옆에 있으면 동네 산이다. 그리고 나에게는 내일 내가 직접 오르게 될 산이다. 뭔가 두려운 감정이 들었다.

3.
오후 7시 쯤 '게스트 하우스 토키와(guest house tokiwa)'에 도착했다. 6시 반 쯤에 게스트 하우스 호스트에게 언제쯤 도착하냐고 물어보는 국제 문자가 와있었다. 그것만 봐도 친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지향하는 게스트 하우스인 것을 예상할 수 있었다. 도착해보니 역시나였다. 호스트는 내가 일본어를 조금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모든 설명을 천천히, 또박또박 해줬다. 건물은 낡았지만 사용하기에 불편한 것은 전혀 없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1000엔만 내면 다음 날 새벽 5시 30분에 후지산 고고메까지 호스트가 직접 차로 데려다준다는 것!!! 6시 반에 버스터미널에서 2000엔이 넘는 요금을 내고 첫차를 타고 갈 계획이었던 나로서는 엄청난 행운이었다. 나를 포함하여 게스트 하우스에서 묶는 사람 총 5명이 내일 함께 후지노미야 고고메에 간다고 했다.

4.
어느 산이든 그렇듯이 산 위에서는 음식 조달이 어려운 만큼 먹을 것을 비싸게 판다. 후지산 위에서도 조촐한 카레 하나에 1000엔이 넘는다. 그래서 호스트가 알려준대로 편의점에 가서 내일 산 위에서 먹을 아침 겸 점심을 샀다. 지쳤을 때 먹을 초코렛 과자를 하나 살끼하다가 참았다. 그것 보다는 커피 푸딩이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밥 먹고 나면 커피를 마셔야 하는 습관의 무서움....
오늘 저녁도 샀다. 아침부터 토스트에 점심에 미소카츠에 디저트로 피요링까지 잘 먹은 날이어서 저녁은 맥주로! 어떤 맥주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역시 '기간한정'이라는 말에 끌려 가을 한정 아사히 맥주를 샀다.

오는 길에 맥주를 마시고 씻고 나니 9시 반인데 게스트 하우스의 손님들은 잘 준비를 마친 것 같았다. 나 역시 새벽 5시 반 까지 집합해야 하기 때문에 일찍 잠자리에 들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