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둘째 날이 시작되었다.
눈이 일찍 떠져서 새벽부터 혼자 산책을 했다. 식물원(보타닉 가든)에 가고 싶었지만 월요일은 휴일이어서 열지 않았다. 대신에 홋카이도구청사(아카렌카)를 보고 홋카이도 대학교를 걸었다. 첫 날부터 한 생각인데 삿포로의 공기는 참 맑다.

산책을 마친 뒤 아침을 사기 위해 샌드위치 가게 "Sandria"를 찾아 갔다. 관광객에게 유명한 곳은 아니고 지역 주민들에게 인기가 있는 로컬 음식점이라 찾기 힘든 위치에 있었다. 소박하고 귀여운 느낌의 테이크 아웃 전문 가게다.
사실 여행자에게 유명한 음식점이 아니면 외국의 음식은 입맛에 맞기가 힘들다. 그래서 한국어가 들리고 남들 다 가보는 가게이더라도 새로운 시도를 하기 보다는 유명한 곳을 찾을 수 밖에 없다.
그래도 추천해주신 주민의 성의도 있고, 동네 샌드위치 가게인데 24시간 운영한다는 건 아마 인기가 있다는 증거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며 들어갔다. 가게 안에 들어가면 친절하신 아주머니가 맞아 주신다. 내가 방문한 건 아침 8시 쯤이었는데 사람들이 꾸준히 왔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가 뭐냐고 묻자 "더블햄에그샌드위치"를 추천해주셨다. 고기 종류 중에는 뭐가 잘 팔리냐고 묻자 "돈카츠샌드위치"를 추천해주셨다. 그래서 그 두 가지를 사서 호텔에 돌아왔다.
더블햄에그샌드위치는 평범한 맛이었는데, 빵이 매우 부드러웠다. 돈카츠샌드위치는 신기하게 맛있었다.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한 맛이었다. 내가 이 곳 주민이라도 이 가격에 이 맛이면 자주 들를 가게라고 생각이 든다.

그렇게 재미있는 샌드위치 체험(?)을 하고 돌아오는 길에 삿포로 TV 타워를 감상했다. 밤에 보는 것도 화려했지만, 아침에 맑은 하늘과 함께 보는 것이 더 좋았다.

점심 때에는 홋카이도 신궁에 다녀왔다. 사진을 찍지는 않았지만 숲길을 걷는 기분이 상쾌했다. 한낮에는 햇빛이 강한데 신궁으로 가는 길은 큰 나무가 많아서 더위를 느끼지 않았다. 종교적인 지식이 없어서 무언가를 느끼지는 못했지만, 좋은 산책을 했다.

스스키노 골목에 돌아와서 점심으로 소바를 먹고, 후식으로 커스터드 크림 맛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소바가 내 입맛에 안 맞아서 우울해졌었는데 이 아이스크림이 너무 맛있어서 다시 행복해졌다.
음식 하나로 기분이 우울과 행복을 넘나든다는 게 우습지만, 여행지에서 먹을 것은 매우 중요하다. 사실 일상에서도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그 순간을 의미있게 만든다. 그래서 사람들은 요리와 메뉴선택에 집착한다고 생각한다.
조금이라도 자신의 생활에 특별함을 부여하기 위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