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변 소음이 없어서인지 게스트하우스에서 잤을 때보다 푹 자고 오래 잤다. 개운한 몸으로 정리를 하고 여행의 종착지인 오사카로 가는 기차를 탔다.

아침으로는 요거트와 빵!

위에 다이사큐(大砂丘, 모래언덕)라는 빵은 하마마츠 역에 있는 오미야게 가게에서 고르고 골라 구매한 빵이다. 시즈오카 현에 속하는 엔슈(遠州)라는 고장의 유명한 빵이라고 하는데 이름이 재미있어서 골랐다. 치즈크림 빵인데 왜 '모래언덕'이라는 이름을 붙였을까 궁금했는데, 먹어보니 알겠다. 달지 않은 치즈크림에 작은 알갱이? 가루? 같은게 있는데 이게 꼭 모래같았다. 너무 달지 않고 담백해서 맛있었다.

2.
오사카 역에 도착했다. 사실 다른 곳은 여행하는 기분으로 갔지만, 오사카는 앞으로 1년 동안 생활할 곳이기 때문에 기숙사에 입주하기 전에 준비를 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그래서 밥에도 큰 의미를 두지 않고 게스트하우스 주변에 먹을 데가 없나 둘러봤다. 주변에 카레 가게가 두 개나 있었다. 가격은 둘 다 780엔으로 같았는데, 둘 중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스파이스 (スパイス、매운)' 카레라고 광고하는 곳으로 들어갔다.

가게 내부는 깔끔했고, 카레 종류에는 부타 카레(돼지고기 카레)와 규카레(소고기 카레)가 있었다.
나는 부타카레를 주문했다.

잠시 기다리자 엄청나게 큰 그릇에 카레와 밥, 샐러드, 그리고 돼지고기 덩어리가 가득 담겨 나왔다. 양에 놀라고 맛에 한 번 더 놀랐다. 이제껏 먹어보지 못했던 카레 맛이다. 뭐라고 말 할 수 없을 만큼의 충격이었다. 오사카에는 카레 가게가 꽤 많은데, 인스타그램에 보면 오사카에서 카레 가게들을 찾아다니는 소위 '카레 덕후'들을 볼 수 있다. 나도 오사카에서 카레야들을 찾아 다니는 카레 덕후가 될 것 같다.

3.
배부르게 카레를 먹고 저녁 때까지 쇼핑을 다녔다. 사실 쇼핑이라기 보다는 생필품 구하기였다. 3coins라는 300엔 샵에 가서 빨래망 등등을 구매하고, 무인양품에 가서 스킨, 로션, 클린징 오일, 샴푸, 바디워시 등등을 샀다. 일본에서는 무인양품이 중저가 브랜드기도 하고, 전혀 모르는 제품을 쓰는 것이 불안하기도 해서 피부에 닿는 것은 모두 무인양품에서 구매했다(사실 귀찮아서 한 군데서 사버렸다). 그리고 덴마크의 다이소라는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에서 구경하다 귀여운 에코백을 살까 말까 한참을 고민하다 안 샀다. 도큐핸즈에 가서 언니와 친구에게 써서 보낼 편지지를 구매하고 나니 어느새 6시가 넘었다. 많이 산 것도 없는데 지갑은 가벼워지고 양손은 무거워졌다.

4.
저녁을 먹기는 먹어야 하는데, 어디서 어떻게 먹을지 고민하는 게 귀찮아서 '오사카'하면 떠오르는 타코야끼를 먹기로 했다.
오사카 역 주변의 유명한 타코야끼 가게를 검색해보니 다들 하나다코(はなだこ)라는 곳을 추천했다. 마침 내가 있는 곳과도 가까워서 주저 않고 갔다.

많지 않은 사람들이 줄을 서있었다. 현지인도 관광객도 많이 찾는 곳인 것 같았다. 메뉴는 그냥 타코야끼와 네기타코(ネギタコ, 파 타코야끼)가 있다. 계산을 할 때 포장인지 여기서 먹을 건지 물어보는데, 바쁠 것도 없고 옆에서 따뜻한 타코야끼를 먹고 있는 아저씨가 부러워서 먹고 가기로 했다. 앉을 좌석이 있는 것은 아니고 바로 옆에서 서서 먹을 수 있게 되어있다.
젓가락을 들고 서서 타코야끼만드는 것을 구경하면서 서 있으려니까 곧 나의 네기타코가 나왔다.

일단 비주얼에 압도된다. 저 파의 양... 그리고 맛도 장난이 아니다. 동그란 타코야끼는 한국에서 먹는 것보다 반죽의 크기가 거의 1.5배로 컸고, 안에는 문어 숙회 마냥 문어가 통째로 들어가 있었드. 그리고 소스와 파와 마요네즈가 정말 잘 어울렸다.

5.
카레와 타코야끼로 행복해진 나는 오사카로 교환학생 오기를 정망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파블로 치즈케이크를 발견했다. 먹을까 말까 망설이다가 혼자 하나를 다 먹을 자신이 없어 포기하고 그냥 가려는데 바로 옆에 비어드 파파가 있었다. 슈크림 하나 정도면 디저트로 딱 적당할 것 같아서 파이 슈 (160엔)를 하나 사먹었다.

이것마저 맛있어!!!!!
食い倒れる大阪(먹다 망하는 오사카)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었다. 이렇게 맛있는게 많다니... 오사카에서의 생활이 기대된다.

이렇게 청춘18티켓을 가지고 오사카에서 도쿄까지 왔다갔다한 나의 정신 없고 대책 없는 여행이 끝났다. 무사히 마쳐서 다행이다.

앞으로는 여행 일기가 아니라 일본 교환학생의 생활 일기가 되겠지.

+ Recent posts